본문 바로가기

최신 테마

코로나19테마주<피씨엘> 진단키트 수출허가, 회사소개

피씨엘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

수출용으로 승인된 유전자증폭 검사법(RT-PCR)개발사는

피씨엘/랩지노믹스/캔서롭/에스디바이오센서/솔젠트/코젠바이오텍/씨젠

국내뿐만아니라 유럽 수탁검사기관 요청으로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받기위해 인증신청하였다.

 

<출처= 기업공시>

1. 회사 사업의 개요. 

3차원 SG Cap™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다중진단 플랫폼을 개발

3가지 사업군으로 분류

 1) 혈액선별 스크리닝 제품

 헌혈된 혈액이 수혈되기 전에HIV(후천성면역결핍증), HCV(C형 간염), HBV(B형 간염), HTLV(T 림프구성 바이러스) 등의 고위험 바이러스의 감염여부의 진단을 위한 필수적인 검사

 2) 신속진단 제품

*민감도: 질병이 있는 사람을 양성(질병이 있다고)으로 검출하는 능력

 다중 진단 플랫폼 기술인 SG Cap™ 을 이용하여 민감도 90% 이상과 30분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Well based POCT 진단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이를 이용하여 인플루엔자 진단키트와 암진단 키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각각의 진단키트는 호흡기 질환과 알러지, 염증 질환에 대한 진단으로 확대 적용을 계획하고 있다.

 

 3) 플랫폼서비스

신약 스크리닝 서비스도 제공. 신약 개발 시 초고속으로 후보물질을 탐색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서비스로서, 수만 ∼ 수십만개의 물질 이브러리(Library) 를 이용하여 개발하고자 하는 Target과의 반응성을 분석하여 후보물질을 선정하는 방법

 

<출처= 기업공시>

2. 주요 제품

 

<출처= 기업공시>

 뉴스에 따르면 피씨엘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는 콧물이나 가래 등으로 10분 안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공시에도 인플루엔자 진단키트가 이와 유사하다. 일단 신뢰도는 있어 보인다. 

 

3. 주요 매출현황

 

<출처= 기업공시>

3-1 매출 실적

<출처= 기업공시>

 하지만 진단관련 매출이 없는데? 첫 매출이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되는 것인가? 다시 신뢰도 하락.

 

4. 손익 계산서

 

<출처= 기업공시>

 

 판매비와 관리비 누적 기준

 급여 & 복리후생 약 15억

 연구개발비 약 22억

 

무슨 기업인가 한참을 들여다 봤는데 일반인이 알아보기엔 정보가 너무 부족하다. 회사 찾아가서 설명들어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