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테마

코로나19테마주<씨젠> 진단키트로 사상 최대 실적 예상?, 회사소개

 씨젠은 DNA-RNA 등 유전자를 분석해 질병의 원인을 감별하는 분자 진단시약 개발 제조 업체다. 사람의 침과 혈액 등 인체에서 나온 검체에 화학 물질을 결합해 유전자 안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꾸준히 성장해왔다. 올해도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지난해 세운 실적들을 모두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된다. 씨젠 관계자에 따르면 코라나19 신단키트의 경우 현재 회사가 하루에 생산할 수 있는 최대치인 10만회 테스트 물량을 만들어 공급 중이라며 대부분 국내에서 사용하지만 해외에도 일부 물량을 수출하고 있다고 했다. 

 

<출처=기업공시>

1. 회사의 경쟁력

 1) 씨젠의 기술력은 타겟하는 유전자만 특이적으로 증폭을 시켜, 검사 결과의 정확도가 매우 우수하다. 따라서 질병을 진단하는 검사 기술로 적합하며, 무엇보다도 질병의 여러가지 원인을 동시에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핵심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2) 씨젠이 보윤한 기술들은 범용성이 뛰어나 감염질환 병원체 검사, 당일염기변이 검사, 약제내성 검사, 체세포 돌연변이 검사등 모두 유전자 관련 질병 검사에 적용이 가능하다.

 3) 씨젠의 멀티플렉스 핵심 기술인 DPO™, TOCE™기술은 당사가 자체개발한 독자적 올리고 기술입니다. MuDT™ 기술은 장비에 제약없이 사용할 수있는 획기적인  Real time PCR 소프트웨어 기술로써, 형광 채널당 2~3개 유전자를 동시 증폭 및 정량분석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당사의 제품은 유전자 증폭 기술에 대한 특허 침해가 전혀 없으며, 아울러 기술 특허를 등록 또는 출원하여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4) 현재 국내에는 분자진단 검사가 가능한 114개(보건복지부조사) 종합병원 및 검사센터가 있고 이 가운데 총 100여개 병원 및 검사센터에 당사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2. 주요제품 매출액 및 매출비중

사진=기업공시 씨젠

3. 주요제품 현황

사진=기업공시 씨젠

당사의 제품은 대표적으로 Seeplex®, Anyplex™Ⅱ, Allplex™로 나뉩니다. 
Seeplex®는 일반적인 PCR기기를 이용하여 증폭이 모두 이루어진 후에 전기영동으로 유전자의 길이를 분석하여 진단하는 방식이며, Anyplex™Ⅱ 및 Allplex™는 Real-time PCR 기반 제품으로 유전자를 증폭하여 형광 시그널을 분석하는 진단 방식 입니다. 일반적인 PCR 방법 보다 Real-time PCR 검사 방법이 사용자 편의성이 훨씬 높기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Real-time PCR 검사 방법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기존의Real-time PCR 기술은 멀티플렉스 적용에 한계가 있으며 멀티플렉스를 적용하더라도 민감도 및 특이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당사가 개발한 TOCE™ 및MuDT™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Real-time PCR 방법으로 멀티플렉스 검사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4.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사진=기업공시 씨젠

5. 재무분석

 

2019.09 기준

유동비율: 572.9

부채비율: 24.2

자기자본비율: 80.5

 

영업이익: 173

당기순이익: 210

매출액: 882

 

영업이익률: 19.6

지배주주ROE: 20.4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하시기 전에 한번더 체크요망!